1.시디즈 탭스퀘어 설치 과정
1)준비물 : 박스 버리지 말기
시디즈 보급형 제품인 탭플러스나 탭스퀘어 시리즈는 셀프 조립입니다. 박스가 조립시 필수품이므로 버리면 안됩니다. 조립은 10분 내외로 끝나므로 매우 간단합니다.
2)구성품
등판, 좌판, 바퀴, 팔걸이, 머리받침대, 육각렌치 2개, 나사(팔걸이 6개, 등판 3개, 목받침대 2개, 목 너트캡, 가이드 나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좌판 올리기
먼저 박스에 좌판을 뒤집어서 올립니다. 이때 좌판 하단 라벨에 시리얼(S/N)가 있는데 미리 적어두면 편합니다. 나중에 AS 정품 등록(5년)시 입력하면 됩니다.
4)팔걸이 결합
팔걸이를 나사와 볼트로 결합해줍니다. 고정이 힘들면 동봉되는 검정색 모양의 가이드 나사를 이용해서 미리 장착해두고 결합하면 편리합니다.
5)등판 결합
다음으로 등판을 결합해줍니다. 동봉되는 가이드 나사로 미리 장착을 하고 나사를 돌리면 편합니다.
6)바퀴 중심봉 결합
바퀴에 중심봉을 결합해줍니다.
7)좌판에 바퀴 결합
좌판에 중심봉을 잘 잡고 거꾸로 눌러서 결합해줍니다. 그냥 올려두면 저절로 결합됩니다.
8)등판-너트캡 결합
의자를 다시 내립니다. 그리고 등판 윗부분에 목 받침대용 너트캡을 결합해줍니다. 등판을 잘 만지면 뒤쪽에 넣을 공간이 있습니다. 좌우로 잘 안들어가기 때문에 힘을 좀 강하게 줘야 딱 들어갑니다.
9)목받침대 결합
조립한 너트캡에 등판을 결합시켜줍니다. 잘 안되면 가이드 나사로 고정을 해주고 돌려줍니다.
10)완성
빠르게 조립이 가능합니다.
2.시디즈 탭스퀘어 사용 후기
저는 이미 비슷한 보급형 모델인 시디즈 탭플러스를 오랜 기간 사용해왔습니다. 탭플러스의 장점은 정자세로 일을 할 때 등이 고정이 잘 되어 허리와 목이 덜 아프지만 단점은 앞뒤 간격이 살짝 짧은 편이라 편하게 쉴 때 다리가 살짝 불편하다는 점이었습니다.(신장 177cm 기준)
반면 탭스퀘어는 스펙상 좌판의 좌우 및 앞뒤 간격이 탭플러스 대비 넓다고 나와있습니다. 실제로 앉아보니 앞뒤 간격은 정자세로 앉았을 때 약간 더 길었습니다.
가장 체감이 되는 것은 좌우 간격이 훨씬 넓습니다. 그래서 아빠다리를 하고 앉을 때도 좀 더 편리하고 좌우로 몸이 큰 저에게는 좀 더 편했습니다.
팔걸이의 좌우 두께가 더 넓은 것도 탭플러스 대비 좀 더 편리합니다.
단점이 하나 있다면 탭플러스는 머리받침대의 위아래나 각도 조절이 되지만 탭스퀘어는 고정형 머리받침대입니다. 대신 잠깐 쉴 때 기대는 정도에서는 큰 체감을 하기 어려웠습니다.
총평은 저처럼 좌우로 덩치가 좀 있으신 분의 경우 탭스퀘어가 좀 더 넓어서 편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3.시디즈 탭플러스 구매처
최저가를 바라신다면 네이버 등의 가격 비교에서도 조회 가능합니다. 다만 쿠팡에서 로켓와우 멤버십으로 로켓배송/로켓와우 뱃지가 있는 의자로 주문하시면 30일 내에 반품 및 교환이 가능해서 의자가 실제로 나에게 맞는지 충분히 체험해보고 최종 구매 결정이 가능해서 마음이 한결 편합니다.